놀라운 판타지 영화를 만드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이번 인셉션 영화의 감독은 크리스토퍼 놀란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영화에서 꿈, 시간에 관련한 이야기를 다루거나 비현실적이고 놀라운 영화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대표 작품은 인셉션 뿐만 아니라 '덩케르트, 인터스텔라, 테넷' 등이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거대한 시공간의 개념을 다룹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인셉션 영화의 시나리오를 10년동안 썼다고 합니다.
사람들에게 생각을 주입하는 인셉션
주인공 코브는 사람들의 생각을 훔치는 추출자입니다. 코브는 한 사람의 꿈 속에 들어가 그의 생각을 훔칩니다. 코브는 추출자로 활동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위협을 받습니다. 또한 그는 미국인이지만, 범죄자로 낙인이 찍혔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에 자유롭게 방문하기 어렵습니다. 어느날 코브는 일본 기업의 회장인 사이토를 만납니다. 사이토는 코브에게 '인셉션'이라는 제안을 요청합니다. 생각을 훔치는 것과 반대로 인셉션은 생각을 주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이토는 본인의 사업 경쟁자가 상속받은 회사를 쪼갤 수 있도록 생각을 주입해달라고 요청합니다. 생각을 주입하는 것은 생각을 훔치는 것보다 훨씬 어려운 것입니다. 코브가 만약 인셉션을 성공한다면, 사이토는 코브가 미국에 돌아가 아이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겠다고 약속합니다. 코브는 아이들이 그리웠기 때문에 그의 제안을 수락합니다.
코브는 인셉션을 함께 수행할 팀원 '아서'와 '에리어든'을 섭외합니다. 또한 위조꾼 '임스'와 약제상 '유서프'가 팀에 합류합니다. 코브는 인셉션 대상자인 프랑스 기업가 '피셔'를 찾아갑니다. 그의 목적은 피셔가 본인이 상속받은 회사를 분할해야 겠다는 생각을 주입하는 것입니다. 코브는 피셔의 꿈을 통해 그의 무의식으로 들어갑니다. 코브는 피셔의 무의식에 아버지에 대한 원망과, 회사를 분할해야 한다는 생각을 주입하는데 성공합니다. 코브와 그의 팀원들은 인셉션을 성공합니다.
멜을 그리워하는 코브
이 영화의 주요인물로는 코브의 아내 멜이 있습니다. 코브가 사람들의 꿈 속에 들어갈 때마다, 그의 아내인 멜이 등장합니다. 코브는 멜이 등장하면, 집중력을 잃고 위험에 빠집니다. 그 이유는 멜이 코브와 함께 인셉션을 하다가 죽었기 때문입니다. 코브는 멜을 그리워하며 슬퍼합니다. 또한 코브는 아내가 죽은 사실에 죄책감을 느낍니다. 치밀하고 완벽한 코브가 멜이 등장할 때마다 약해지는 모습은 영화에 긴장감을 더해줍니다.
현실로 돌아오기 위한 '토템'과 '킥'
인셉션 영화는 시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이 등장하는 영화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영화에서만 등장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먼저 '인셉션'은 다른 사람들의 꿈과 무의식에 들어가 생각을 주입하는 작전을 의미합니다. 다음으로 인셉션을 수행하는 사람들은 본인만의 '토템'이 있습니다. 코브의 토템은 작은 팽이입니다. 오직 자기 자신만 본인의 토템을 알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알려주지 않습니다. 꿈에서 현실세계로 돌아올 때, 그들은 본인의 토템을 만지거나 작동시키면서 이곳이 현실세계인지 확인합니다. 그들에게 토템은 현실로의 귀환을 알려주는 중요한 소품입니다.
'킥'이라는 개념은 사람들을 꿈에서 깨어나게 해주는 충격을 의미합니다. 코브가 인셉션을 위해 다른 사람의 꿈에 들어갔을 때, 꿈에서 깨기 위해 자기자신을 물에 빠트립니다. 물에 빠지는 충격을 통해 코브는 꿈에서 깨어납니다.
컴퓨터 그래픽이 아닌 실제로 촬영한 놀라운 장면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비현실적인 영화를 만듭니다. 하지만 그는 촬영할 때, 컴퓨터 그래픽을 선호하지 않고 직접 촬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번 인셉션 영화에서도 놀라운 장면들을 직접 촬영했습니다. 감독이 직접 촬영한 놀라운 비현실적인 장면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놀라운 장면은 파리 시내의 건물이 붕괴하는 장면입니다. 에리어든의 꿈 속에서 파리 시내가 등장하고, 에리어든이 꿈에서 깨면서 건물과 물건들이 조각나며 붕괴됩니다. 이 장면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만든 장면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는 실제로 파리 시내에서 물건의 조각들을 하늘에 날리면서, 마치 건물이 붕괴되는 것처럼 직접 촬영했습니다.
두번째 놀라운 장면은 호텔 건물이 거꾸로 뒤집히며 회전하는 장면입니다. 이 때 배우들은 거꾸로 돌아가는 건물에서 촬영해야 했습니다. 이 장면 역시, 촬영 세트장을 실제로 회전시키며 촬영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창의적인 스토리와 장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댓글